본문 바로가기
정이로운 헬씨라이프/맛있는 다이어트 이야기 ♡

다이어트 중 삼계탕 먹어도 될까? 보양식 삼계탕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by 정이로운 잉여생활 2021. 5. 9.
728x90
반응형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한다. 아직 5월인데 대낮에는 기온이 상당이 높다.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더운 날씨에 입맛은 없고 기력 보충은 해야겠다면 여름철 보양식 인기 메뉴인 삼계탕 어떨까?

 

 

| 삼계탕 효능 및 영양성분

삼계탕이 여름철 보양식 1순위로 꼽히는 이유에는 삼계탕이 가지는 많은 좋은 효능들 때문이다

삼계탕이 가지는 효능들을 정리해보았다.

 

1) 식욕 떨어진 입맛을 올려준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 기력이 떨어지면서 입맛을 잃는 경우가 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많은 한약재들이 입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2) 삼계탕은 혈액순환에 좋다. 삼계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이라 몸의 신진대사를 좋게 해 주기 때문이다. 빈혈과 기력회복에 효과적이다.

 

3) 삼계탕은 피부미용 노화예방에 좋다. 삼계탕은 고단백 음식일 뿐 아니라 들어가는 많은 재료에는 몸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탄력적이고 윤기나게 한다. 

 

 

 

| 고단백 고영양 보양식 - 다이어트 중 삼계탕 먹어도 될까? 삼계탕 칼로리, 다이어트 삼계탕 레시피

많은 사람들이 물어본다. 다이어트 중인데 삼계탕 먹어도 되나요? YES 먹어도 된다. 

다이어트 중 중요한건 칼로리가 아니다. 지난번 치킨 다이어트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탄수화물 1000kcal 섭취보다 단백질 1500kcal 섭취가 다이어트에는 더 효과적이다.  

 

삼계탕의 칼로리는 1그릇 900g 기준으로 했을떄 911kcal 정도 된다고 한다. 물론 한 끼 식사로써 낮은 칼로리는 아니다. 삼계탕을 끓일 때는 닭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찹쌀, 인삼, 대추, 밤, 황기 등이 들어간다. 하지만 더운 날씨, 기력 보강 기력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꼽는대는 이유가 있다. 속에 들어간 재료를 보더라도 고영양, 고단백 음식이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치팅데이에 빵, 떡, 피자, 치킨 이런거 보단 삼계탕이 백배 천배 낫다고 본다 ^^

 

728x90

삼계탕이 높은 열량을 내는 이유는 고단백 재료인 닭한마리가 모두 들어가는 이유도 있지만,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찹쌀, 녹두 등과 같은 탄수화물과 닭을 푹 고우면서 나오는 삼계탕 국물의 닭기름까지 모두 섭취하기 때문이다. 

만약, 다이어트 중 삼계탕은 먹고싶은데 높은 칼로리, 살찔까 봐 걱정이신 분이라면 닭 뱃속에 들어가는 참쌀 정도는 빼고 먹는 걸 추천한다. 

 

 

 

나는 다이어트중 오히려 삼계탕을 더 챙겨 먹는 스타일이다. 다만 밖에서 파는 삼계탕은 되도록이면 피하려고 하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다. 왜냐하면 식당에서 판매하는 삼계탕이나, 간편식 삼계탕의 경우 염분 함량이 높고 찹쌀 같은 탄수화물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내가 삼계탕을 만들경우는 소금 간을 하지 않는다. 삼계탕은 우릴수록 본연에 짭짤한 맛이 우러나기 때문에 굳이 소금간이 필요는 없다. 또한, 찹쌀과 탄수화물을 넣는 대신 오히려 몸에 좋은 마늘, 인삼, 대추 등을 듬뿍 넣어서 푹 고아 먹는 편이다. ^^ 고탄백 저탄수, 저탄 고지, 키토 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방법의 삼계탕 레시피를 추천한다!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하여 !! ^^

 

내가 만든 고단백 저탄수 삼계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