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이로운 헬씨라이프/맛있는 다이어트 이야기 ♡

부추 요리 추천 - 돼지고기 부추 볶음 ♡ 키토식, 고단백 다이어트 요리

by 정이로운 잉여생활 2021. 4. 29.
728x90
반응형

| 부추 효능 및 부추 영양 성분

1) 혈액순환, 혈관청소

따뜻한 성질을 가진 부추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몸속 노폐물 배출, 생리통, 아랫배통증 등에 효과적이다. 

2) 기력회복, 피로회복

채소중에서도 스태미너 채소로 알려져 있는 부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자양강장,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3) 간기능 회복, 해독작용, 피부미용

부추에 들어있는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C는 효독효능이 있어 피부미용뿐 아니라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다.

 

| 부추 요리 -  돼지고기 부추 볶음

마트에 갔다. 부추가 너무 싱싱해 보여 2단을 사왔다. 돼지고기에 볶아 먹을 생각이다. 나는 외식을 하지 않을 때는 대부분 집에서 키토식, 키토 제닉 식단이라 불리는 식단을 지킨다. 쉽게 말해 저탄고지 식단이다. 탄수화물은 최대한으로 배제시키고 고지방, 고단백 식단을 지킨다. 

 

오늘의 요리는 돼지고기 뒷다리살 부추 볶음. 

부추를 넣어 주면 단백질 뿐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자주 해 먹는 요리이다. 

자취생이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원팬요리이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맛있게 영양섭취를 할 수 있다.

 

 

1)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굽는다. 

 

2) 어느정도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가위로 대충 자른다.

 

3) 블루치즈로 알려진 고르곤졸라 돌체 치즈를 큰 숟가락(80~100g 정도) 넣는다. 치즈로 풍미를 올리고 간을 충분히 맞출 수 있다. 추가적인 소금 간은 필요 없다. 

 

728x90

4) 치즈와 고기가 노릇 노릇 해질 때까지 익힌다. 단, 너무 익히면 치즈가 눌어붙을 수 있다. 잘 익은 고기에 치즈의 풍미가 코팅될 정도까지만 익혀준다. 

 

5) 부추를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잘라 볶아진 고기와 함께 볶는다. 부추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고, 치즈의 풍미가 부추에도 코팅될 수 있도록 한다. 부추는 너무 익히면 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숨이 죽고 색이 짙어질 정도로만 익혀주어도 충분하다. ^^ 그리고 맛있게 먹는다!!

 

고르곤졸라 돌체 치즈
돼지고기 부추 볶음

 

| 나만의 키토식(키토제닉) 식단 꿀팁 -  블루치즈, 고르곤졸라 돌체 치즈 활용!

블루치즈 중 하나인 고르곤졸라 치즈는 생각보다 요리에 활용하기가 쉽지는 않다. 나는 생치즈로 즐길 정도로 블루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블루치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적은 양으로도 꼬리꼬리한 냄새 때문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블루치즈는 궁합이 맞지 식재료와 만날 경우 역한 냄새로 바뀔 수 있다. 고르곤졸라 치즈는 고기와 궁합이 아주 좋은 치즈이다. 고기 요리에 활용을 해보자 ^^ 버터 그 이상의 궁합이라 장담한다. 

 

나는 보통 고기 요리를 할 때, 소금 대신 고르곤졸라 치즈를 활용한다. 고기의 풍미를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치즈의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고르곤졸라 치즈의 단백질 함량은 100g당 23g 정도 된다. 꽤 높은 편이다. 

저탄 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음식에 치즈를 활용한다면 맛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