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이로운 잉여생활

1913송정역시장 맛집 - 유명한 영명국밥 방문기, 광주송정역 맛집 인정!

by 정이로운 잉여생활 2021. 5. 5.
728x90
반응형

| 광주 여행, 광주송정역 맛집 - 영명국밥 

광주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 친구의 생일이라 얼굴도 볼 겸 내려갔다 왔다. 

예전에 수요미식회에서 광주 송정역 근처 <<영명 국밥>>이라고 암뽕순대국밥이 맛있는 곳이라고 나온 적이 있다. 

광주에 갈 일이 생긴다면 꼭 방문해보리라 다짐했었는데, 드디어!! 영명 국밥을 맛보았다 ㅠㅠ 감동

 

광주 송정행 ktx안에서 영명 국밥 생각뿐이었다.... 물론 친구 생각도 했고^^

광주송정역에 내려 신호대 건너편에 1913송정역시장이 있다. 영명국밥은 1913 송정역시장 입구에 위치한다. 

광주 송정 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현대 국밥과 영명국밥이 나란히 나를 반긴다. 

음,,, 현대국밥도 가보고 싶었지만 오늘은 영명국밥을 먹으러 왔으니 영명국밥으로 픽!!

 

 

 

 

| 영명국밥 메뉴 추천 -  내 인생 최고의 암뽕순대국밥, 암뽕순대

암뽕순대 中 자 (25000원)와 암뽕순대국밥(9000원)을 주문했다. 

먹는 순간.. 내가 여태 먹은 피순대는 피순대가 아니였음을 깨달았다. 

영명국밥에서 맛본 암뽕순대는 최고다.. 한입에 넣기도 크고 꽉 찬 피순대는 극강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감동이 아닐 수 없었다. 혼자 방문해서 암뽕순대까지 주문했다. 양이 많으면 포장해 가야지 생각했는데 웬걸...... 국밥과 순대 한판까지 남김없이 먹었다. 진짜 최고다. 

 

728x90

국밥의 종류도 많다. 암뽕순대국밥 말고도 내장국밥, 순대국밥, 모듬국밥 등 다양하게 있다.

피순대를 엄청 좋아하는 나에게는 암뽕순대국밥이 적격이다. 암뽕순대국밥에 들어있는 암뽕순대의 양도 상당히 많다. 

피순대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단품보다는 암뽕순대국밥을 먼저 드셔보길 추천한다!

피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암뽕순대 단품을 꼭꼭 시켜먹길 바란다. 감동 그 자체다.^^

선지국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영명국밥 암뽕순대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서울에서 먹던 당면만 가득한 순대국밥이랑은 차원이 다름을 뼈저리게 느꼈다...........

 

 

함께 나오는 기본 반찬도 맛있다. 전라도는 길가다 아무 데나 들어가도 맛집이라더니 김치, 마늘 장아찌 마저 너무 맛있어서 두 접시나 먹었다^^ 

이런 집은 서울에 체인점 안 만드나 몰라.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한 끼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