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이로운 잉여생활

전북 정읍 맛집 - 갈비박스 ♡ 이색적인 튀김생갈비매운탕, 고추고기튀김

by 정이로운 잉여생활 2021. 5. 3.
728x90
반응형

| 정읍 맛집 - 갈비박스 ♡ 유명한 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맛집 인정

정읍으로 시집간 친구가 있다. 이번 주말 친구네 집들이에 다녀왔다. 

정읍에서 1박을 했는데 서울올라가기전에 친구가 정읍 맛집이라고 <<갈비 박스>>에 데리고 가더라. 

튀김생갈비매운탕으로 엄청 유명한 곳이란다. 정읍에 소가 유명한지 오늘 알았다. 여기저기 고깃집이 엄청 많네?

 

튀김생갈비매운탕

 

정읍이 그렇게 큰 동네는 아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듯 하다. 친구가 이 집이 본점이란다. 

매스컴에도 여러번 탄 유명한 집인 듯하다. 시청 삼거리에서 그렇게 멀지 낳은 곳이다.

방문하게 된다면 네비찍고 가길 바란다. 

 

 

| 갈비박스 메뉴 추천 - 튀김생갈비매운탕, 고추고기튀김, 떡갈비, 모주!

메뉴판들을 보니 메뉴들이 낯설다..? 튀김갈비매운탕?? 고추고기튀김??

친구가 이것저것 먹어보라고 여러가지를 주문했다. 

생갈비도 들어가지만, 색다른건 갈비튀김이 들어가 국물이 기름지고 매콤 칼칼하니 해장이 되는 느낌이다.

목이버섯뿐 아니라 느타리버섯이 듬뿍 들어가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고추고기튀김

 

개인적으론 고추고기튀김이 제일 맛있었다. 튀김옷을 찹쌀로 만들어 졌는지 쫀득하니 마치 꿔바로우 먹는 느낌이다.

고기 식감이나 튀김옷은 꿔바로우와 거의 비슷하며 뿌려진 고추 소스가 매콤 새콤하여 튀김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었다. 

정말 쫀득하니 맛있다^^  정읍 고기박스에 간다면 꼭 시켜 먹어보길!!

 

728x90

 

 

추가로 주문한 떡갈비!! 친구가 떡갈비도 먹어봐야 한다며 ,, 친구야 사랑해♡

떡갈비도 두툼하니 너무 내스타일 ㅠㅠ 밥도둑이 따로 없다. 

전라도 음식이야 맛있는거 알고 있었지만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들과, 장아찌들 하나같이 꿀맛!!

 

 

전날 친구들과 마신 술 해장하려고 튀김생갈비매운탕을 시켜먹었는데.... 안주가 너무 좋아 모주를 한잔 안 할 수가 없었다..... 전라도 하면 모주지! ㅋㅋ 내려왔을 때 먹지 언제 먹냐 해서 한잔 했다^^

모주는 처음 먹어봤는데 막걸리라 생각 했는데 전~~ 혀. 한약 먹는 느낌이다. 건강해지는 맛이랄까. 

계피맛도 살짝 나면서 맛있다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듯하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도 떨고, 맛있는것도 먹고 최고!!

정읍 갈비박스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정읍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보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