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이로운 잉여생활

논현 맛집 / 신논현 맛집 - 상해루 ♡ 중식당 추천 - 탕수육, 유산슬 등

by 정이로운 잉여생활 2021. 4. 29.
728x90
반응형

| 논현 맛집 / 신논현 맛집 - 상해루 ♡, 회식하기 좋은 곳. 중식당 추천! 

오늘 소개할 맛집은 논현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고급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 상해루 >>라는 중식당이다.

탕수육이 정말 맛있는 곳이다. 오랜만에 지인이 중화요리가 먹고 싶다고 하여 같이 상해루로 고고싱!!

 

 

논현역과 신논현역 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다. 일렉트로마트건물 지하 1층에 위지하고 있고, 코로나 시국이라 하더라도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 건물 좌측에 발렛파킹을 해주기 때문에 주차도 편해서 가끔 저녁에 모임 할 때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분위기는 시끌시끌한 분위기다. 일반 면류나 밥류는 7천 원 ~ 1만 원 대로 가격대가 일반 중국집이랑 비슷? 오히려 더 저렴하지만, 중화요리류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다. 가격대만큼 맛도 맛있다^^. 논현역 부근 회식장소, 신논현역 부근 회식장소를 찾는다면 상해루를 가보면 좋을 듯하다. 

 

728x90

굳이 비싼 중화요리류를 먹지 않는다 하더라도, 밥류나 면류만 주문도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있는 맛을 보장한다. 서빙하시는 분들이 요리 설명도 잘해주시고 밑반찬 같은 걸 추가로 요청하지 않더라도 돌아다니면서 보시고 바로바로 채워주신다. 기본적인 서비스들도 좋았다. ^^

 

| 상해루 시그니처 탕수육!!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상해루 금곡초 셰프님의 탕수육이다.

상해루의 시그니처 메뉴다. 상해루는 코스요리도 좋지만 사람 수가 많으면 코스요리보다는 메인 요리를 여러 가지 시켜서 나눠 먹으면 양도 많고 좋다. 어제는 여자 둘이.... 갔지만 탕수육이 너무 먹고 싶어 탕수육 대자를 시켰다... ^^ 

진짜 꼭 먹어봐라. 아니 두 번 먹어라.

 

튀김옷이 엄청 파사삭 할 정도로 얇고 고기의 두께가 엄청나다. 소스가 얇게 코팅되어 나온다. 부먹 찍먹 선택할 수 없다. 아니할 필요가 없다. 상해루 탕수육을 먹어 본 이후로 내가 여태 먹은 탕수육은 탕수육이 아니었구나,,,, 그냥 고기튀김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튀김옷 또한 찹쌀로 만들었는지 쫀득하다. 

 

상해루 시그니처 - 탕수육

 

 

그리고 유산슬도 하나 주문했다. 코스요리에서만 맛보다가 단품으로는 처음 주문해 보았다. 양도 많고, 간이 적절하니 칭따오와 찰떡이었다. 너무 맛있었다. 해물과 버섯 등이 듬뿍 들어가 있다. 재료를 아끼지 않는 듯하다. 최고다.

 

상해루 - 유산슬

 

여자 둘이서 탕수육, 유산슬 단품에.... 밥까지 시켰다 ^^ 정말 배터지가 먹은 듯 하다. 

나는 삼성 짬뽕, 지인은 마파두부밥을 주문했다. 

삼성 짬뽕은 국물이 진하고 불 맛이 나며 맛있었다. 확실히 일반 중국집과는 맛이 비교가 안된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밥류, 면류도 꼭 먹어 보길 바란다. 

 

마파두부 덮밥도 잘 볶아진 고기와 소스의 어우러짐이 다른 곳이랑은 차별되는 맛이었다. 식사류는 정말 저렴하니 꼭 먹어보길 바란다. 탕수육과 유산슬, 삼성 짬뽕에 마파두부 덮밥까지 남김없이....... 정말 맛있게 다 먹었다.^^

+2kg... 내일 운동은 더 빡세게 하는 걸로~!

 

 

상해루 - 삼성짬뽕
상해루 - 마파두부 덮밥

 

 

만족스러운 저녁식사였다. 강남 논현 부근 회식 장소 또는 직장인 점심 맛집을 찾는다면 중식당 상해루를 꼭 방문해 보면 후회는 없을 거다. 맛 보장은 말할 것도 없고, 분위기며 서비스며 모두 만족스럽다. 

 

728x90
반응형

댓글